Autodesk 라이선스 체크아웃 오류 가이드
Windows에서 Autodesk 2020 이상 제품을 시작할 때, 몇 초 후 다음과 같은 메시지가 나타나고 프로그램이 닫힙니다.
이 메시지는 절전 모드에서 해제된 후에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.
- Autodesk Desktop Licensing Service가 실행되고 있지 않습니다.
- 라이선스 구성요소가 손상되었습니다.
- 단일 로그온 구성요소가 손상되었습니다.
- 타사 소프트웨어/장치가 호환되지 않습니다.
- Autodesk Desktop Licensing Service가 Windows 서비스에서 "이 계정"으로 실행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.
- 제품 라이선스 등록이 완료되지 않았습니다.
- 프록시 또는 네트워크 설정이 문제입니다.
해결 방법 : Autodesk Desktop Licensing Service 및 Autodesk 단일 로그온 구성요소 업데이트
대부분의 경우 이 문제는 다음에 대한 최신 업데이트를 설치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.
- Autodesk Desktop Licensing Service
- AdSSO(Autodesk 단일 로그온 구성요소)
윈도우 시작 버튼 > Autodesk > Autodesk 데스크탑 앱 - 업데이트 진행 확인 혹은
https://accounts.autodesk.com 로그인 > 모든 제품 및 서비스에서 제품 업데이트 진행을 부탁드립니다.
https://accounts.autodesk.com 로그인 > 모든 제품 및 서비스에서 사용하는 제품이 목록에 보이는지 확인 제품이 없다면 사용 권한이 없는 상태입니다.
( 사용 권한이 없는 경우 계약관리자에게 권한 할당 받으시기 바랍니다. )
최신 Autodesk 라이센스 서비스 업데이트 설치
- 1. 모든 Autodesk 제품을 닫습니다.
- 2. AdskLicensingInstaller-win-12.2.0.17 설치 프로그램 파일 을 다운로드하고 압축을 풉니다 .
- 3. AdskLicensing-installer.exe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속성 > 일반 탭으로 이동합니다.
- 4. 중요: 창 하단에 보안 섹션이 표시되면(다음 스크린샷 참조) 차단 해제 를 선택 합니다.
- 5. 확인 을 클릭 하여 창을 닫습니다.
- 6. EXE 파일을 두 번 클릭하여 설치를 시작합니다.
최신 Autodesk Single Sign-On 구성요소 설치